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금융

잠자는 내돈 찾기

잠자고 있는 내돈 찾기


통합으로 내 계좌 정보를

확인하여 수면 계좌 및 내가

모르고 있는 계좌를 확인하여

내 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는

예전부터 있었다.


하지만 나도 예전에 한번 해 보고

그 이후로 오랜만에 해 보았다.


그런데 의외로 잠자고 있는 통장에

돈이 있어 큰 돈은 아니지만

기분이 좋았다.


그래서 다시 한번 소개 해 본다.




먼저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에서

잠자는 내돈 찾기를 통해

이동해도 되지만 바로

아래 사이트로 이동 후 

진행하면 된다.

https://www.payinfo.or.kr/payinfo.html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로 이동된 화면이다.

왼쪽 계좌통합조회를 눌러 준다.



아래 전체 동의하기 체크 후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눌러 이동한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눌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다.



1. 정보변경 보안문자 입력 후 확인

2. 은행 선택 및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받기

3. 인증번호입력 후 확인

4. 계속 진행 버튼 클릭

(※은행명은 내가 주사용 은행으로 선택)




위 와 같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은행에 계좌가 조회 된다.

나는 국민은행 계좌에 비활동성 계좌에

돈이 있어 해지 요청 후 내 

계좌로 이체를 받았다.

그래서 위 리스트에는 없다.




은행을 선택 후 조회를 하면 

위와 같이 나온다.

만약 비활동성 계좌가 맞고 

돈이 있다면 오른쪽 신청 버튼을 눌러

해지 후 입금받고 싶은 은행 및 계좌를

입력하면 바로 처리가 된다.



난 자고 있던 5만 원 정도를

찾았다.



잠자는 내돈 찾기를 오래 안 하신 분들은

한번 해 보시길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