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_정보

스마트폰 트리플 카메라 대세

스마트폰 카메라 전쟁 트리플 카메라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트리플 카메라가 대세가 된다.

화웨이는 P20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였으며 다음 달 출시 예정인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즌는 정사각형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된다.

트리플 카메라 사양은 P20과 동일한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 LG전자, 애플이 모두 신형 단말기에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할 것으로 보인다.

트리플 카메라 중 최대 4000만 화소, 광각, 망원, 흑백 등 기능까지 추가되어 DSLR 카메라와 흡사한 기능을 보여준다.


* LG전자도 올 10월 출시 예정인 V40 역시 후면 트리플 카메라 장착 예정이다.

각 2000만 화소, 1600만 화소,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후면에 넣을 가능성이 높다.

광각, 망원 기능에 전면에도 듀얼 카메라가 배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 애플도 이번 신형 아이폰 출시 3종 중 아이폰XS 맥스에 트리플 카메라를 넣을 것으로 예상한다.


* 삼성전자 갤럭시 A, S10 등에 트리플 카메라 예상된다.

갤럭시 A 시리즈는 중저가형 모델이며 후면에 카메라 3개 배치할 예정이다.

중가폰 전략을 수정해 새로운 혁식을 먼저 적용키로 한 것으로 예한된다.

내년 출시 예정인 갤럭시 S10 에도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할 가능성이 높다.


최초 트리플카메라 선보인 스마트폰은 화웨이 P20 프로다.

P20프로는 4000만 화소, 2000만 화소 흑백, 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3가지 용도의 카메라가 달려있다.

특히 흑백카메라가 장점으로 꼽힌다.


현재도 일상적인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찍지만 DSLR 카메라 자체 성능은 따라가기 어렵다고 본다.

단순히 화소수 로 따질수 있는 부분이 아니며 기능만 가지고 따질 수 없다고 본다.

다만 스마트폰에 기능 및 품질이 좋아지는 카메라가 있으면 편리성이 높아지게 되어  

기존 카메라에 사용 영역이 줄어들 것은 분명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