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_정보

카카오 미니c 리뷰 (솔직 후기) AI 스피커

카카오 미니c 기능 및 사용법 후기



안녕하세요.

얼마 전 카카오 미니c에 대하여

성능 및 기능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직접 사용을 해 봐야 좀 더

장 단점 등에 대해서 알 수 있겠죠.

그래서 한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도착한 카카오 미니c 본체

박스입니다.



먼저 피규어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요 녀석이 제가 고른 피규어

후드티 입은 것 맞고요.



녀석 좀 귀엽죠 ㅎㅎ



사은품으로 피규어가 한 개

더 왔습니다.

후드티 안 입은 피규어



본체 박스를 개봉하고

카카오 미니c 본체가 보이고요.

보호필름으로 전체가 쌓여 있네요.



본체를 꺼내니 아래쪽에

설명서와 명령어 안내 책자가

들어있네요.



노란색 종이가 명령어가 안내하는

책자입니다.



안쪽에 여러 가지 필요한 부분에

대한 명령어가 있습니다.


제가 주로 자주 사용하게 되는 명령어는

 날씨, 교통,알람,카카오톡 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이 있네요.



충전기는 5V / 2.4A 로 

충전기가 없는 경우 기존 스마트폰 충전기로

사용해도 될 듯합니다.



본체와 연결되는 커넥터는

usb c-type이네요.



본체 볼륨, 기능, 마이크

뮤트 버튼이 있고요.

모서리 부분에 4개의 작은 구멍은

마이크 홀 이네요.

카카오 미니c는 마이크가 4개 거든요.




본체 바닥입니다.

전원 연결하는 부분과 AUX OUT

3.5mm 오디오 잭으로 고급 오디오가

있으면 연결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위 8개 포고 핀은 배터리팩

장착할 때 연결되는 부위네요.




전원선을 연결한 상태입니다.



우선 헤이카카오 앱을 먼저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등

몇 가지 설정을 하면 됩니다.

카카오 미니c는 기본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 미니c 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바로 음악 듣기죠.

그런데 멜론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고 음악(구매)가 되어 있어야

자유롭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만약 멜론에 가입이 안 되어 있으면

1분 미리 듣기만 지원됩니다.


그래서 저도 멜론 가입 후 100곡을

구입하여 듣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편리한 건

밤에 침대에 누워 음악 듣기,

내일 알람 설정, 음악 듣던 중 

졸리면 10분 후 꺼줘 명령을

하면 알아서 꺼집니다.


아침에 침대에서 누워 일어나기 전 

날씨와 교통을 확인하니 편리하네요.



 

아들 책상에 설치 후 

교통 정보를 물어봤습니다.



앞으로 발전될 AI 분야에

기대가 되네요.



감사합니다.